← 돌아가기
https://images.hinoto.kr/lumendb/webp/PMP-AT-012.webp

이제벨

호러블 킨드레드

상단

X

중단

X

하단

X


효과

①사용 시, 체력 200을 지불한다.
②판정 후, 데미지를 받지 않았을 경우 체력 100을 지불할 수 있다.
그 경우, <8속도 이하 [이제벨]>기술로 캐치할 수 있다.

최초 수록

PMP-AT-012

태그

#체력 지불 #비전투 #효과 캐치


수록 정보
출시일
수록번호
수록 팩
레어도
25-05-23
PMP-AT-012
프레데터 엠프레스
N
25-05-23
PMP-AT-012
프레데터 엠프레스
SR
25-05-23
PMP-AT-012
프레데터 엠프레스
EXR

관련 Q&A

체력 지불로 인한 패배

Q: 이제벨의 카드 중, [기괴한 탄생], [여제의 영역], [호러블 킨드레드] 등 사용 시 체력을 지불하는 카드보다 체력이 적을 경우 어떻게 되나요?

A: [어딕티드]와 같이 선택할 수 있는 효과(할 수 있다.)의 경우는 지불하지 않아도 되지만, 지불해야 하는 카드의 경우(지불한다.) 반드시 지불하여야 하며 그 결과로 게임에서 패배할 수 있습니다.

일륜개화와 니야아앙

Q: [일륜개화]와 [니야아앙]이 만나면 [니야아앙]의 캐치로 데미지를 받았으므로 [일륜개화]의 사용 후 효과는 불발인가요?

A: 우선권과 관계없이 양쪽의 효과가 전부 발동합니다. [니야아앙]의 효과는 "사용 후" 타이밍에 발동하여 이후 캐치할 권한을 얻습니다. 캐치는 레디한 기술의 사용 후까지 전부 처리한 후에 할 수 있으므로, 이미 [일륜개화]의 효과가 처리된 후 캐치할 수 있습니다. [호러블 킨드레드], [크라우칭 스타트]에 대해서도 [니야아앙]과 같이, [셀레셜 워드]에 대해서도 [일륜개화]와 같이 처리하시면 됩니다. (단, [셀레셜 워드]의 4FP 얻는 효과는 상대가 캐치했을 경우 0으로 조정됩니다)

효과로 캐치하는 기술의 캐치 위치

Q: [구르기]로 캐치하는 기술은 어디서 캐치할 수 있나요?

A: [구르기], [도미네이트] 등 "캐치할 수 있다." 앞에 위치를 지정하지 않는 기술은 통상 캐치와 마찬가지로 패에 있는 기술만 캐치하실 수 있습니다.

호귀별성 이제벨은 마담 이제벨이 아닌데 [마담] 카드를 지정하는 카드를 사용할 수 있나요?

Q: 호러블 킨드레드는 [마담] 카드로 캐치할 수 있다고 되어 있는데, "호귀별성 이제벨"을 사용할 경우, "마담" 이제벨이 아니라서 캐치가 안 되나요?

A: 아니오.

효과로 인한 캐치가 동시에 발생했을 경우

Q: 1. 니야아앙과 호러블 킨드레드, 크라우칭 스타트 등이 동시에 레디했을 경우 어떻게 되나요? 2. 「가디언」 상태의 리타의 [강철의 신앙], 또는 [흔들리지 않는 충성]으로 [나이트메어 주테]를 상쇄했을 때, [슈팅스타]를 공개했을 경우 처리는 어떻게 되나요? [펑키정키]와 [성운의 일격]의 경우는요?

A: 2025/8/15 룰 개정으로, 이전 배틀 페이즈 종료시 획득한 우선권이 유지됩니다. 이 우선권대로 판정합니다. 사용 후 처리가 끝나 서로 캐치 권한을 획득한 후, 캐치 타임이 됩니다. 우선권이 있는 쪽이 먼저 캐치할 수 있고, 캐치했다면 우선권이 없던 쪽은 캐치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. 우선권이 있는 쪽이 캐치를 포기했다면 우선권이 없는 쪽이 캐치할 수 있습니다.

대쉬와 대쉬 계열 효과들의 효과 처리

Q: [대쉬]와 [대쉬]가 맞붙을 때, 우선권이 높은 쪽의 [대쉬]만 효과를 처리하나요? [니야아앙], [크라우칭 스타트], [일륜개화], [시크릿 타임] 등은요?

A: 동일한 타이밍의 처리에서는 우선권이 높은 쪽을 따지며, [대쉬]는 즉시 레디 페이즈로 다시 돌아가기 때문에 우선권이 높은 쪽의 [대쉬]만 처리합니다. 기본적으로 [대쉬]와 기타 "판정 후 데미지를 받지 않았다면" 류의 기술들은 우선권에 따라 처리하는데, [대쉬]가 우선권일 경우 [대쉬]의 효과로 다시 레디 페이즈로 돌아가기 때문에 해당 기술들의 효과는 발동 타이밍을 놓칩니다. [니야아앙], [크라우칭 스타트], [호러블 킨드레드] 처럼 "캐치" 권한을 얻는 효과들은, 우선권이 있을 경우 각각의 효과는 적용하나, [대쉬]의 효과 적용의 결과로 캐치할 타이밍을 놓치기 때문에 불발합니다. [시크릿 타임]. [스태틱 테리토리], [일륜개화], [셀레셜 워드] 등의 효과들이 우선권으로 먼저 발동한다면 처리 후 [대쉬]의 효과를 처리합니다.